MBA 졸업·예정 인재 모집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쿠팡이 금융 분야 인재 개발 프로그램 ‘CFDP(Coupang Finance Development Program)’를 운영해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7일 밝혔다.
CFDP는 경영학 석사(MBA) 학위 보유자·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18개월 과정의 금융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우수 인재들이 쿠팡의 업무 현장을 두루 경험하고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는 설명이다.
전형에 합격하면 정규직 채용이 확정된다.
이후 참가자들은 쿠팡 파이낸스 조직 내 두 개의 다른 팀에서 각 9개월씩 근무하는 순환 시스템을 통해 재무, 기획,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금융 실무를 경험한다.
프랑스 명문 경영대학원인 인시아드(INSEAD) MBA를 졸업하고 쿠팡에 합류한 구현지 씨는 배송 관련 지표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구 씨는 “단발적인 프로젝트를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변화에 기여하고 싶어 쿠팡에 합류했다”며 “부서 로테이션을 통해 배송 관련 지표 분석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쿠팡 비즈니스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데이터에 기반해 다른 부서 사람들을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CFDP는 우수한 인재들이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