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교육과 간담회로 협력사 품질 역량·소통 강화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쿠팡이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뉴얼 교육이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분기별 교육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협력사들의 품질 관리 역량을 높이고 상생의 기반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은 발주·입고 절차, 상품 검수 기준, 고객 만족도 향상 방안 등을 포함한다.
협력사들이 쿠팡의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운영 지침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돼 협력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즉각적인 피드백과 맞춤형 해결책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종료 후 실시된 익명 만족도 조사에서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만족도가 꾸준히 상승했고, 이는 쿠팡과 협력사 간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지난 1년간의 교육은 협력사들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장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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