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식파 키위효소’/사진=동아제약
‘육식파 키위효소’/사진=동아제약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동아제약은 ‘육식파 키위효소’를 CU편의점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기 위주의 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효소 제품이다.

‘육식파 키위효소’는 키위의 단백질 분해 효소 ‘액티니딘’에 주목해 개발된 제품이다. 키위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연육 작용에도 활용됐다.

제품에는 뉴질랜드산 그린키위를 동결건조해 만든 원료 ‘악타진’이 함유됐다. 악타진은 장 운동을 부드럽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단백질 분해 효소 액티니딘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단백질 분해 효능을 검증 받은 파인애플 유래 효소 ‘브로멜라인’까지 더해졌다..

브랜드명 ‘육식파’는 고기 위주의 식사(육식)와 ‘갈래 파(派)’, ‘깨트릴 파(破)’의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육식파를 위한 육식타파 제품’이라는 컨셉을 표현했다.

육식파 키위효소는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키위맛 분말형 제품이다. 고기 등 기름진 종류의 식사 후 상쾌하고 깔끔한 마무리를 느낄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의 기능에 집중해 육류 섭취가 많은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상큼한 키위맛과 물 없이도 입 안에서 녹는 간편한 섭취성으로 소비자들이 즐겁게 건강을 챙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동아제약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