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 방침 및 목표 세우고 체계적 실행
인권·노동·환경·반부패 10대 원칙 내재화
2022년 인권경영 선포 후 2023년 성과 보고서 발간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조직 및 기업이 인권경영 방침 및 목표를 정한 뒤 이를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지 심사하고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부여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유엔 세계 인권 선언 및 유엔 기업과 인권에 대한 이행 원칙 ▲국제노동기구 기본 협약 등 인권 ▲노동 관련 국제 표준 및 가이드라인을 지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해 나가고 있다.

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인권 및 노동 관련 국제 표준 및 가이드라인 준수를 위해 정도경영 철학과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ISO 26000)을 기반으로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지난 2022년에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쏘시오그룹 대표이사들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에서 인권경영체계 정착을 위한 인권경영을 선포했다. 

그룹차원에서 견고한 인권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매년 인권영향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취약 분야 및 인권리스크를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한다.

이 외에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선제적으로 2023년 인권경영활동 성과가 담긴 ‘동아쏘시오그룹 행복경영보고서’를 올해 처음으로 발간했다.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지표로 인적자본보고 국제표준(ISO 30414)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구성원이 서로의 인권을 존중 및 배려하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투자자, 협력회사,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의 인권이 소중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