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I 흥행시킨 노하우 기반 '쿠키런' 라인업 확대

크래프톤이 데브시스터즈와 협업해 자사 노하우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 '쿠키런'의 퍼블리싱을 도울 예정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데브시스터즈와 모바일 러닝 게임 '쿠키런'의 인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쿠키런의 현지 서비스 관련 운영 및 개발은 데브시스터즈 산하 스튜디오킹덤에서 전담한다. 스튜디오킹덤의 조길현, 이은지 공동대표가 프로젝트 총괄로서 이번 신흥 시장 공략을 직접 진두지휘하며 쿠키런의 새로운 가능성 발굴 및 확장을 맡는다.

/사진=데브시스터즈

쿠키런은 2013년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지적재산권(IP)의 탄생 및 초기 성장을 이끈 핵심 타이틀이다. 당시 '국민 게임'이라 불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듬해 라인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며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 중심으로 인지도를 형성했다. 국내외 통합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을 넘어서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쿠키런: 킹덤' 등 이후 출시작의 흥행 토대를 다진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버전(BGMI)을 흥행시킨 노하우를 기반으로 퍼블리셔를 맡아 쿠키런의 성공적인 현지 서비스를 이끌고,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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