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쇼룸, 사이버 전시장 등 사용자 경험 최적화된 서비스 콘텐츠 개발에 우수한 평가
올해 20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하에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콘텐츠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들과 수상작을 매년 발표한다.

특히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소비자가 자사 제품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디지털 쇼룸, 사이버 전시장 등 다양한 기능을 구축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쇼룸은 3D 360˚VR 기술을 적용시켜 대표제품인 ‘자동환기창 Pro’가 설치된 인테리어와 제품의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사이버 전시장에서는 창호∙단열재∙액세서리 등 휴그린의 모든 제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다양화된 주거환경을 분석해 맞춤형 창호를 제안하는 ‘나만의 맞춤 창호’ 서비스도 마련했다. 주거환경이나 생활패턴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맞춤형 창호를 추천해줘 복잡한 상담 과정 없이 원하는 창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더해 휴그린 브랜드 컬러인 그린 톤을 활용한 세련된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심미성을 강화한 점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휴그린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대리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견적확인, 시공상담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라며 “앞으로 홈페이지 기능을 꾸준히 개선해 보다 가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