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열린 기아 브랜드 써밋에서 공개...중장기 전동화 전략도 발표
기아는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보름동안 독일에서 열린 '기아 브랜드 써밋'을 통해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20개국 미디어에 유럽향 EV9을 공개하고 유럽시장 중장기 전동화 전략을 발표했다.

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전무)은 현지 행사에서 “기아는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전기차(EV)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의 바탕이 되고 있는 혁신적인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럽 현지에 짜릿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아는 한국 브랜드중 처음으로 유럽 올해의 자동차(COTY)에 올라 현지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인 EV6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전용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기아의 두 번째 모델 EV9으로 유럽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 EV9은 전용 플랫폼으로 구현된 넓은 공간과 디자인,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무선(OTA, Over the air)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의 최신기술을 담은 전동화 SUV다.

기아는 올해 하반기 EV9을 전면에 내세워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를 적극 확대하기로 했다. 기아는 올해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9만 3000대를 판매할 계획으로, 향후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대수를 51만 5000대까지 늘릴 방침이다. 유럽 내 전기차 판매 비중 역시 올해 17%에서 2030년 74%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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