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공개...일본 시장에 '코나 일렉트릭' 가을 출시 예정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와 일본 사업을 총괄하는 유원하 부사장은 "ZEV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현대차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였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시도를 격려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건넸다.
이날 현대차는 지난 1년간의 시장 경험을 통해 현지 특성에 맞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 미국에서 실시했던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전기차 보급률이 낮은 일본 시장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
우선 전기차의 신차 등록 이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3년차 점검 때에는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준다. 현지 도로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실시한다. 또한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가지씩, 연간 최대 10만엔(한화 약 99만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한다.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대 2개까지가 서비스 대상이다.
현대모빌리티재팬(이하 HMJ) 조원상 법인장(상무)은 "이번 발표는 첫번째 단계로 향후 현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해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MJ는 향후 일본에서 판매할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했다. 올 가을에는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현대차는 고객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상품성 있는 전기차 출시 등을 바탕으로 일본 사업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작년 7월 요코하마에 오픈한 '현대고객경험센터'를 비롯한 오프라인 주요 거점에선 고객 참여형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한편, 아이오닉5는 작년 말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됐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