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소진공과 ‘강한 소상공인' 사업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최종 성과 공유회 개최
스타콘 페스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장인정신, 기업가 정신을 가진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스터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이 일환으로 카카오는 올해 4월부터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이 날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인 ‘스타콘 스타즈 어워즈’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온라인 셀러 유형에 참여 중인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성과 공유 발표도 진행됐다.
또, 다음 달 8일까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온라인 ‘스타콘딜'기획전이 이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상에 기린컴퍼니(스토어명: 바다숲), 한국경제인협회 상에 피터스(스토어명: 피터씨마켓), 카카오 상에 주식회사 하사장(스토어명 : 팩토리노멀), 특별상에 티즌(스토어명: 티즌), 주식회사 스위피(스토어명: 스위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쇼핑 더하는 가치를 통해 약 7개월 동안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전반에 대해 100개 기업이 교육을 받았다. 참여 사업자의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4점(5점 만점)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 기간 동안 카카오는 파트너사 대상으로 실질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1:1 멘토 코칭은 물론, 다양한 기획전을 통한 거래액이 약 11억원에 달했다.
아울러, 교육 참여 전 대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11만3000여명 증가, 스토어 찜은 약 1만여건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과를 거뒀다.
전성준 카카오 커머스 총괄 리더는 "민관이 함께 협업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게 돼 뜻깊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정책을 통해 혁신 기업을 육성하고 상생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