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FIFA 월드컵 공식 맥주 카스…10월 가정시장 42% 점유율로 1위
6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월드컵 특수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오비맥주는 지난 10월 월드컵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스 브랜드 로고 아래에 0부터 9까지 숫자를 크게 입혀 경기 결과 예측 등 색다른 넘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인 ‘넘버 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소비자가 0부터 9까지 쓰여진 '넘버 카스'를 통해 선수 등번호, 점수 예측, 포메이션 등 축구 경기의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해 월드컵을 좀 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넘버 카스 패키지 출시 당시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국민맥주인 카스는 이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공식 스폰서로서 소비자들과 함께하고자 한다”며 “넘버 카스 패키지와 함께 소비자들이 월드컵을 더 재밌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월드컵 개막 전 공개했던 ‘넘버 카스’를 이용한 월드컵 캠페인 광고 ‘우리의 월드컵이 진짜가 되는 시간’을 통해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역전승하는 결과를 예측해 최근 큰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광고에서 오비맥주는 넘버카스를 등번호를 단 선수처럼 이용해 월드컵 경기를 치르는 모습으로 연출했다. 당시 넘버카스 7번이 단독으로 화면에 잡히다가 11번에게 패스해 2:1로 골을 넣는 장면이 보여진다. 이는 마치 지난 12월 3일 포르투갈과 대한민국 전에서 등번호 7번 손흥민이 황희찬에게 패스해 역전 골을 넣은 상황을 연상하게 한다.
또한 상대편으로 둘러싸인 넘버 카스 9번이 부각되는 장면은 가나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성공시켜 화제의 중심이 된 등번호 9번 선수 조규성 선수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뒤이어 나온 카스 광고에 소비자들은 놀라움 속에 카스 공식 유튜브 등 SNS에 반응을 보였다. “이 광고에 나온 스코어가… 진짜 현실로 이루어졌다. 이 영상이 대한민국 16강 성지가 되겠는데요?”, “소름... 카스 관계자 미리 미래 보고 온 건가요?”, “성지순례 왔습니다.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등 순식간에 수많은 댓글이 카스 공식 SNS에 달렸다.
오비맥주 카스 관계자는 “국민 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만든 광고가 마치 실제 경기를 예측한 것처럼 맞아떨어져 기쁘다”고 전했다.
앞서 카스 월드컵 캠페인의 예지력은 2018년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보여줬다. 약체로 평가받던 대한민국이 당시 FIFA 랭킹 1위의 세계 최강 독일을 2대 0으로 대파한 것이다. 당시 오비맥주 카스의 뒤집어버려 월드컵 캠페인을 통해 ‘이길 수 없는 상대는 없다. 해보기 전까지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는 카스의 광고 메시지가 독일과의 경기에서 그대로 실현되기도 했다.
한편 카스는 카타르 월드컵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서울을 비롯해 전국 6개 광역시에 위치한 9개 매장에서 카스 플레이 펍’을 운영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 [카타르 월드컵] 손흥민vs네이마르·히샤를리송 맞대결 성사…대한민국 최정예 선발 라인업 구성
-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브라질과 4-1 패배로 대회 마무리…원정 8강 다음 대회 기약
- [카타르 월드컵] 한국 1-4 브라질(후반 31분· 백승호 만회골)
- 오비맥주, 20년째 광주시 인재 육성에 힘 보태
- 오비맥주 카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한정판 ‘넘버 카스 패키지’ 출시
- 오비맥주, 지역 상생발전 위해 청주시에 장학금과 쌀 기탁
- ‘월드컵 16강 진출’ 대한민국, 브라질과 경기 앞두고 검색량은?
- [카타르 월드컵] 일본, 16강 승부차기 패배…크로아티아 日 꺽고 8강 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