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디지털 전환 지속적으로 추진
사내 문서, 데이터 기반 서비스 도입
이 서비스는 사내 공통 업무 지원, 부서 특화 업무 지원, 일반 GPT 기반 서비스로 구성돼 직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에쓰오일은 설명했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인사/복리후생 업무 안내 ▲구매 규정 및 프로세스 지원 ▲준법 자문 제공 ▲영업 업무 절차 안내 ▲공정 관련 스펙 검색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2025년까지 재무, 공정 등 추가 업무 영역으로 확장하고 모바일 지원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S-OIL은 지난 3일 전사적인 설명회를 개최해 서비스 활용 방법과 목표를 공유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AI Assistant는 최신 GPT 기술을 활용해 사내 문서 기반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Hallucination(AI 환각현상) 문제를 방지하고, 강화된 보안 환경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라며 "조직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디지털 업무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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