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정보통신 기술로 비즈니스 융합 전략 모색
리셀링 파트너 브레이즈와 함께 참여·공동 발표

CJ올리브네트웍스가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한 'CIS 2024' 컨퍼런스에 참가해 AI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CIS 2024는 인공지능(AI)와 정보통신(IT)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융합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IT·재무·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이 참여해 견해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글로벌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플랫폼 브레이즈와 이번 컨퍼런스에 함께 참여해 세션 발표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16년부터 브레이즈의 국내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솔루션 유통을 담당해왔다.

이번 행사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와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의 융합’을 주제로 ▲A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 ▲고객 참여와 마케팅 성과 개선을 위한 솔루션 제시 ▲제한된 리소스 상황에서의 최적화 방안 등 현업에서 브레이즈를 활용한 사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발표세션을 통해 효과적인 데이터 솔루션 활용을 위한 AI기술과 데이터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며 고객별 맞춤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의 브랜드 여정을 강화하는 AI 활용 전략도 제안한다. 

또한 CJ올리브네트웍스는 브레이즈와 공동으로 부스도 운영하며 참가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레이즈 주요 기능 시연과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문의를 받을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브레이즈가 CIS 2024에 함께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는 ▲CJ올리브영 ▲노랑풍선 ▲잡플래닛 등 다양한 기업에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높이는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브레이즈 외에도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와 디지털 경험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의 공식 파트너로서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마케팅솔루션 담당자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다양한 고객사들과 협업하며 얻은 디지털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AI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의 역할이 커지면서 앞으로도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별 기자 star72@smartfn.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