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없고, 기기 청소 필요없다"...다음달 10일부터 전국 공식 판매 돌입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가 25일 비연소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 간담회에서 강조한 말이다. 비연소 제품은 일반 제품에 비해 유해물질 배출이 현저하게 감소된 제품이다.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행사는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를 알렸다.

백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지난 2008년부터 아이코스에 13조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었다”며 “오는 2025년까지 100개 국가로 확대하고 순 매출을 50% 이상 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제품 중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을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새로운 방식의 담배 가열 시스템이 적용돼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기기 청소)이 필요 없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돼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 내부에서부터 담배를 가열한다. 태우지 않고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해 일관되며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또 테리아 삽입 시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등의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이번 시리즈는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며 두 제품 모두 1회 충전에 2회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오는 28일부터 전국 10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되며, 다음달 10일부터 전국 15개 모든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만9000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는 9만9000원이다.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각각 10만9000원과 6만9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역시 11만9000원과 7만9000원에 각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항상 제품을 개선하고 새로운 대체품을 개발하는데 집중해 왔다. 그 결과 아이코스가 탄생했다"며 "많은 성인 흡연자들이 담배없는 미래에 동참하고 있지만 아직 갈길어 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담배 업계는 계속해서 비연소 제품을 상용화하고 개발해야 한다"며 "선진국들은 강력한 금연 정책 및 비연소 제품으로 전환할 것을 유도하고 있어 우리도 그에 발맞춰 계속해서 비연소 제품을 개발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