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문 및 결제, 재고 관리 등 무인 매장 관리 솔루션 및 전용 키오스크 출시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이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등 무인 유통매장 운영을 위한 관리자 솔루션 ‘오더인(Order-In)’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헥토파이낸셜이 출시한 오더인은 실시간 주문 및 결제 시스템과 재고 관리 기능 등 무인 매장 운영 및 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헥토파이낸셜이 공급하는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PC나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사업자는 오더인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매장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오더인은 업계 최초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OS) 모두에서 동일한 관리자 앱 기능을 제공하며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오더인은 고객이 키오스크에서 스캔한 상품을 매장 운영자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장바구니’, 실시간 재고 확인 및 재고가 떨어지지 않도록 미리 안내해주는 ‘안전재고 설정’ 등의 기능으로 관리 편의성을 높이고 원활한 물류 관리를 돕는다.
거스름돈으로 지급할 현금이 키오스크에 부족할 경우 소비자에게 지류 형태 잔액 교환권을 제공하거나 무통장 입금으로 잔액을 지급하는 등 결제 관련 편의 기능도 고도화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옵션을 매장 상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에는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추천 기능도 추가하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헥토파이낸셜은 배리어프리(Barrier-Free) 키오스크, 오더인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기존 온라인 중심의 결제 사업을 넘어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오더인은 소상공인의 운영 관리 부담을 덜어 주는 무인 유통매장 전문 솔루션”이라며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으로 접점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더인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솔루션 도입 및 데모 버전 신청도 가능하다.
- 헥토그룹, 임직원 헌혈증 기부 누적 1000장 달성 ‘ESG 경영 실천’
- 헥토 그룹, 신규 CI 공개 및 비전 선포 "10년 내 100배 성장 목표"
- 헥토파이낸셜, 3분기 잠정 실적 발표… 전년비 영업이익 8.6% 증가
- 헥토이노베이션, 3분기 실적 발표 …역대 최대 매출 · 영업이익 기록
- 헥토파이낸셜 ‘010PAY’, 6주 연속으로 ‘리또’ 1등 당첨자 배출
- 헥토파이낸셜, 스포츠토토 온라인 결제 대행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헥토파이낸셜,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오더인’ 첫 공개
- 헥토파이낸셜, 1분기 매출 460억…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경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