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경우 올 3월 선보인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가 출시한지 약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찍었다. 이는 매출 부문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하리보 젤리 보다 앞서간 기록이다. 지난 12일 기준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 누적 판매율은 95%로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는 현재 구하기 그렇게 어려울 정도는 아닌 듯했다. 물론 품절인 매장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구하기 쉬운 편 이었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한 GS25 점주는 “한 동안은 인기가 많더니 요즘은 그 정도로 많이 나가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유는 호불호가 나뉠 것 같은 식감과 맛 때문인 것 같았다. 기존의 지구젤리는 쫄깃한 식감에 붉은 시럽이 나왔지만 동결건조 지구모양 젤리는 말 그대로 젤리를 건조시킨 형태로 서걱거리면서 입안에서 녹는 식감에 시럽도 굳어 있다.

펀슈머는 말 그대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다. 혼자서 다 먹기 힘든 점보라면이나 초대형 삼각김밥, 유성매직음료, 딱풀모양캔디, 기존 팔도 비빔면 보다 5배 매운 괄도 네넴띤 등 도 같은 맥락이다. 그러나 펀슈머 마케팅은 일회성 제품인 경우가 많아 한철 장사라고도 불린다.
한때 업계에서는 지나친 펀슈머 마케팅으로 인해 품질 등에 대한 지적을 받기도 했다. 재미를 위해 지나치게 무리수를 두는 경우 제품의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식생활을 위협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딱풀모양 캔니나 서울우유 바디워시 등은 어린이들이 모르고 섭취했을 경우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과열된 펀슈머 마케팅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불필요한 소비를 자극하기도 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 [상품털기] '한 끼 2150원' GS25 컵델리 시식기...500원 할인 안해주네
- [상품털기] “짜장면에서 흑맥주 맛이?”...CU 기네스 짜장면 시식기
- [상품털기] "캔 하이볼에 진짜 레몬"…품귀 대란, CU '생레몬 하이볼' 시음기
- [상품털기] "불닭소스+햄버거"...1만1200원 초가성비 'KFC 불닭 칠리 슈퍼박스' 시식기
- [상품털기] '막걸리맛 나는 맥주'...장수맥주 마일드 시음기
- [상품털기] 로봇이 튀기는 치킨은 어떤 맛 일까...1만7900원 '롸버트치킨'
- [상품털기] 희귀템 '새로 살구'...이프로(2%) 맛 어쩌나
- [상품털기] "맥주 안주 그 자체"…단짠단짠의 정석 프레첼 입은 '맛동산' 먹어보니
- [상품털기] 맛집 협업 세븐일레븐...'강릉교동반점' '우불식당' 본연의 맛 살렸나?
- [상품털기] '추억의 불량식품맛 신상…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먹어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