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24일 '참붕어빵' 일부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생한 사례가 확인돼 1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량 자율 회수한다./사진=오리온
오리온이 24일 '참붕어빵' 일부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생한 사례가 확인돼 1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량 자율 회수한다./사진=오리온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오리온이 '참붕어빵' 제품 일부에서 곰팡이 발생 사례가 확인됨에 따라 시중에 유통된 1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량 자율 회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리온은 이날 유통처에 판매 중지를 요청했고, 해당 사안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알렸다.

회수 대상 제품은 2025년 7월 23일 이전 생산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소비기한 내 제품에 한해)는 구매처·오리온 고객센터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제품 회수 결정은 이번 주 내 7건의 소비자 제보가 접수됐기 때문"이라며 "제품에서 발견된 곰팡이는 자체 분석 결과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지만 보다 정밀한 검증을 위해 외부기관에 검사를 의뢰한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생산공정에서 일부 포장기의 접합부 불량이 원인인 것으로 추정된다"며 "문제가 된 라인에서 생산된 제품은 일부에 불과하지만 포장에 생산 라인까지 표기되지 않아 전량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문제가 된 포장 라인은 개선을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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