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국문 CI./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국문 CI./사진=현대홈쇼핑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현대홈쇼핑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 감소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238억원으로 2.9%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287억원으로 2.2% 올랐다.

홈쇼핑 사업 별도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5% 증가한 222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0.5% 감소한 2741억원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 트렌드 변화에 따라 가전 등 고단가 상품을 축소하고 뷰티와 패션잡화, 식품 위주로 편성 및 판매를 확대하는 등 효율화를 통해 홈쇼핑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며 "연결 기준으로는 건설경기 위축과 이상기후 등의 영향으로 현대L&C, 한섬 등 종속회사들의 업황이 부진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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