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아파트 등 급식 신시장 진출 등 성장 동력 가속화

CJ프레시웨이 CI./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CI.                             /사진=CJ프레시웨이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CJ프레시웨이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883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외식 경기 침체, 소비 심리 위축 등 경영 불확실성 속에서도 외형적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했다. 자회사 흡수합병에 투입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된 것으로, 하반기 내 상품·물류 경쟁력 강화를 통해 합병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될 것이라 내다봤다.

외식 식자재·식품원료 유통사업 매출은 3931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외식 식자재 매출은 커머스 플랫폼 중심의 판매 채널 다각화, 마케팅·프로모션 확대 등을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2분기 기준 월평균 매출액이 100억원을 넘어서는 등 성장에 속도가 붙고 있다. 외식 식자재 유통 부문은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수주했다. 식품 원료 유통 부문은 외식 브랜드 전용 소스 개발과 공급 확대에 성공했다.

급식사업 매출은 4840억원으로 급식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부문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 ▲영유아 보육시설 ▲학교 ▲군부대 ▲노인 복지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급식 식자재를 공급해 안정적인 성과를 냈다. 특히 고령화에 따른 노인 급식 수요 증가로 해당 경로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단체급식 부문은 대기업, 리조트 등 대형처 중심으로 지속적인 수주 활동을 펼쳤고, 군부대, 아파트 등 신규 시장에도 진출했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자회사 합병 등 사업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내부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상품과 물류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전략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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