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환기창 Pro, AI가 실내 공기를 분석해 맞춤형 환기 진행···청정한 실내환경 유지
| 스마트에프엔 = 김동하 기자 | 금호석유화학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이 서울시 내 신축 대단지 아파트 중심으로 프리미엄 창호 제품 '자동환기창 Pro' 시공을 확대하며 고급 아파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서울 동대문구의 1806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내 절반이 넘는 1381세대의 거실 발코니에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Pro’와 유리난간이 적용됐다. 이 단지는 지난 6월 30일부터 입주가 시작된 신축 아파트 단지다.

이어 2026년 1월부터 입주가 진행되는 강변역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도 '자동환기창 Pro'가 시공될 예정이다.
자동환기창 Pro는 인공지능(AI)가 자동으로 맞춤형 환기를 도와주는 프리미엄 창호다. 창호에 장착된 AI 스마트센서가 실내 공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필요시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해준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Pro’는 AI 기반의 맞춤형 환기 기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창호로, 입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쾌적함과 개방감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창호를 통해 고급 주거단지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