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이 14일 독거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이 14일 독거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신한은행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업해 홀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착한바람 키트’는 보양식, 쌀 등 여름철 무더위 속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구성됐으며 고객상담센터 상담사들이 직접 작성한 편지도 함께 담았다.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사랑잇는전화’ 활동으로 인연을 맺고 있는 어르신들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어르신 등 총 50명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

‘사랑잇는전화’ 활동은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상담사와 독거 어르신이 1:1 결연을 맺고 어르신들에게 주 1회 이상 안부 전화로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이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는 안부전화뿐만 아니라 유심 해킹 사건 관련 대응 방법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얼굴을 보며 소통하는 ‘화상안부전화’를 도입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관계자는 “‘착한바람 키트’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상담센터의 전문성을 살린 본업 기반의 CSR활동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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