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하나은행이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업비트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의 시세를 '하나원큐'의 혜택 페이지 '놀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상자산 용어사전, 최신 트렌드 등을 담은 '알기 쉬운 가상자산'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한 손님도 가상자산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 이외에도 '하나원큐'의 '놀이터' 개편을 통해 ▲100% 당첨 ▲혜택 ▲캐시톡 ▲재미 ▲여행 등 메뉴를 5개 영역으로 세분화하고, 손님이 다양한 금융생활정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하는 손님도 보다 쉽게 가상자산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 확대
- 하나은행, 대전시와 손잡고 1천억 출자···지역 스타트업 혁신성장 지원
- 하나은행, 헌인타운개발과 '르엘 어퍼하우스' 자산관리 업무협약
- 하나은행,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지점 개설
- 하나은행, 외국인 고객 위한 '다국어 채팅상담' 서비스 도입
-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 하나은행, 재향군인회와 주거래은행 협약···군인·임직원 금융혜택 제공
- 하나은행, 인천시와 ‘외국인 컬처뱅크’ 공동 운영 나선다
- 하나은행, '단꿈e'와 손잡고 초등 디지털 교육 시장 진출
- 하나은행,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손잡고 유산 기부 문화 확대 협약 체결
-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국경없는 자산관리 제공
- 하나금융그룹, 시니어 일자리 창출 위한 '반찬 도시락 제조시설' 개관
- 두나무, 수험생 대상 퀴즈 이벤트···금융·자산관리 교육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