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하나은행이 지난 14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대표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를 운영하는 단꿈아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이 단꿈아이와 독점 제휴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교육 문화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놀이터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의 흥미로운 '도서 강의 시리즈'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에서는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의 '초등 수학 강의' 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콘텐츠 제공에 그치지 않고, 디지털 손님 증대 전략과 연계할 방침이다. 교육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에 결합해 학부모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하나은행의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하나은행과 단꿈아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금융과 교육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제공 ▲콘텐츠 기반의 손님 경험 혁신 ▲어린이와 학부모 대상으로 일타강사 관련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과 교육을 하나로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인천시와 ‘외국인 컬처뱅크’ 공동 운영 나선다
- 하나은행, 재향군인회와 주거래은행 협약···군인·임직원 금융혜택 제공
- 하나은행, 두나무와 손잡고 가상자산 시세 서비스 출시
- 하나은행·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 확대
- 하나은행, 대전시와 손잡고 1천억 출자···지역 스타트업 혁신성장 지원
- 하나은행, 외국인 고객 위한 '다국어 채팅상담' 서비스 도입
-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 하나은행, 이엑스피코리아와 손잡고 부동산 매매·글로벌 투자자 맞춤 컨설팅 지원
- 하나은행,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손잡고 유산 기부 문화 확대 협약 체결
-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국경없는 자산관리 제공
- 하나금융그룹, 시니어 일자리 창출 위한 '반찬 도시락 제조시설' 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