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기부로 국가유공자 가정에 2L 4만팩 전달

광복 80주년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 캠페인 관련 이미지./사진=제주삼다수
광복 80주년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 캠페인 관련 이미지./사진=제주삼다수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제주삼다수가 광복 80주년과 제주삼다수 1L 출시를 기념해 국가유공자와 독거노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 캠페인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7월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정판 라벨 제품을 출시했다. 동시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삼다수 한 모금, 나라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전개해 총 4만 2000여 건의 온라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으로 제주삼다수 2L 제품 4만팩이 국가유공자 가정에 전달됐다. 제주개발공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한 제주삼다수는 1L 제품 출시를 기념해 비영리단체 우양재단, 시니어 인플루언서 옥동핏과 함께 ‘마음배달, 삼다수레단’ 캠페인을 전개했다.

제주삼다수 공식 SNS 내 게시물의 ‘좋아요’ 1개당 1L 제품 1병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총 3333병의 제주삼다수가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됐다.

특히 10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봉사자들이 서울 용산구 일대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제주삼다수 1L 제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시민 참여로 완성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물 한 병이 전하는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