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성장기 맞춤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 활용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빙그레의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잘키 키성장 스틱’이 전국 약국 체인 ‘온누리약국’에 공식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은 이달 말부터 전국 온누리약국 약 180개 매장에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잘키 키성장 스틱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024년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원료는 아연·아미노산·미네랄·타우린 등이 풍부한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해 얻은 기능성 소재로, 국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신장 변화량과 성장 속도 등 5가지 성장지표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제품은 아이들이 선호하는 망고 맛 스틱젤리 제형으로, 당류 제로에 착색료·아스파탐·아세설팜칼륨을 넣지 않았다. 또한 이지컷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빙그레 관계자는 “과학적 근거를 갖춘 기능성 원료와 안전한 제조 공정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온누리약국 입점을 계기로 키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