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광고주대회 KAA Awards,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2025 한국광고주대회에서 ‘올해의 마케터상’을 수상한 S-OIL 멤버십마케팅팀. /사진=S-OIL
2025 한국광고주대회에서 ‘올해의 마케터상’을 수상한 S-OIL 멤버십마케팅팀. /사진=S-OIL

| 스마트에프엔 = 김종훈 기자 | S-OIL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 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빠른주유 활성화 캠페인은 모바일 앱 MY S-OIL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마케팅 활동이다. S-OIL은 주유 고객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군을 세분화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모바일 멤버십 리워드 ▲사용 인증 이벤트 ▲참여형 콘텐츠 등을 연계해 실제 이용률과 고객 충성도를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빠른주유는 MY S-OIL 앱에 카드·포인트·쿠폰을 등록해 실물카드 없이 결제하고, 보너스포인트 자동 적립, 전자영수증 발급까지 가능한 간편 주유 서비스다. 결제 과정 단축은 물론, 종이 영수증 절감으로 자원 절약과 ESG 실천 효과도 얻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실제 편의와 체감 경험을 중심으로 한 고민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빠르고 똑똑한 주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OIL은 빠른주유 스탬프런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용 고객은 누적 결제 금액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하고, 달성 구간별로 100%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20만원 주유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빠른주유 쿠폰 등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