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10일 일본서 고객 30여 명 초청
구마모토 공장 견학·후쿠오카–아소–시모노세키 라이딩 진행

참가자들은 후쿠오카–아소–시모노세키 구간을 주행하며 선호 모델로 라이딩을 체험했다. /사진=혼다코리아
참가자들은 후쿠오카–아소–시모노세키 구간을 주행하며 선호 모델로 라이딩을 체험했다. /사진=혼다코리아

| 스마트에프엔 = 김종훈 기자 | 혼다코리아가 지난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일본에서 진행한 고객 초청 이벤트 구마모토 팩토리 모터사이클 투어 2025를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9월 2025 모토GP 일본 모터사이클 투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글로벌 고객 투어로, 300cc 이상 혼다 모터사이클 보유 고객을 포함해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일본 구마모토현 기쿠치군 아소산 자락에 위치한 혼다 구마모토 생산 공장을 방문해 생산 라인을 견학했다. 구마모토 공장은 1976년 설립된 혼다의 일본 내 유일한 모터사이클 생산 거점으로, 다양한 모터사이클과 범용 엔진을 생산하고 있다.

일정에는 후쿠오카–아소–시모노세키 구간 라이딩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현지 코스를 주행하며 보유 또는 선호 모델로 라이딩을 체험했다. 한 참가자는 “생산 과정 견학과 라이딩을 함께 경험해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