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현대차 입지 강화, N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
중국 올해의 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공정하고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다. 이번 평가는 중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전문 기자 및 인플루언서 48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총 7개 부문에서 112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N이 이같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전기차를 중심으로 격변중인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5N은 N브랜드 최초 고성능 전기차다.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478kW(650마력,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고 출력과 770Nm(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갖췄다.
현대차 중국N사업실장 인용일 상무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N브랜드는 올해 출시한 아이오닉 5N을 통해 현대차의 입지를 강화하고 N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