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4년 계약 이후 20년간 보잉과 협력관계 유지
이번 계약은 B737MAX 기종의 수평·수직 미익 조립체 공급하는 기존 계약(2022년~2026년)의 연장으로 총 사업 기간은 6년(2027년~2032년)이다. 계약 규모는 1조1268억원이다.

KAI는 지난 2004년 B737 NG(Next Generation) 항공기 날개 골격 구조물 납품을 시작으로 20여년간 보잉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계약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글로벌 공급망의 붕괴 등 대외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하며 산업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구영 KAI 사장은 “지난 20년간 B737MAX 미익 사업의 안정적인 납품을 통해 KAI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연장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유연한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적기에 제품을 납품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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