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 및 스포츠 마케팅 적극 펼쳐 브랜드 이미지 제고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후 1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기업으로 선정되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이어온 테크놀로지 혁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장기적 브랜드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활약이 가장 두드러진다. 포르쉐, BMW, 아우디, 테슬라, BYD, 현대차, 기아 등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했다.

더불어 현존하는 대다수 전기 세단 및 SUV 모델에 장착 가능한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개에 달하는 규격을 운영하며 모빌리티 전동화 시대에서 가장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일환으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글로벌 7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참가팀 후원을 통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동시에 세계 최정상급 터스포츠 대회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대회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초고성능 제품 연구 개발 과정에 활용하며 기술력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명문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사우디아라비아 명문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AL ITTIHAD)'의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며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널리 각인시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스포츠∙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브랜드 인지도를 널리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