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1일 아세안(ASEAN) 전기차 핵심 거점 인도네시아에서 12라운드 경기 개최 예정

한국타이어는 자사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1의 제 10-11라운드 '2025 한국 상하이 E-PRIX'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즌 11의 두 번째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로 개최되어 주목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수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이 모였다.

한국타이어는 자사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1의 제 10-11라운드 '2025 한국 상하이 E-PRIX'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자사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1의 제 10-11라운드 '2025 한국 상하이 E-PRIX'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경기가 개최된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은 도심형 서킷 특유의 고속 직선 및 급격한 코너 구간의 혼재로 드라이버의 레이싱 스킬과 타이어의 퍼포먼스가 요구된다. 특히 11라운드는 폭우 속에 진행돼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제동력이 중요하게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타이어의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는 최고 속도 322km/h, 제로백 1.86초의 포뮬러 E 신규 레이스 머신 'GEN3 에보(GEN3 Evo)'의 극한 질주를 완벽하게 뒷받침했다.

고속 및 급커브 구간에서의 탁월한 접지력과 제동력, 정교한 핸들링 성능 등을 바탕으로 레이스 내내 한치 흔들림 없는 퍼포먼스를 발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드라이버들의 명승부 끝에 'DS 펜스케(DS PENSKE)' 소속 '막시밀리안 귄터(Maximilian Günther)' 선수와 '재규어 TCS 레이싱(JAGUAR TCS RACING)' 소속 '닉 캐시디(Nick Cassidy)' 선수가 각각 10, 11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팀 부문에서는 시즌 11의 후반부를 향하고 있는 현재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과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이 각각 191점, 190점으로 단 1점차의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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