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영감 얻은 타이어 패턴과 소비자 친화적 디자인으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 쾌거

한국타이어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경영 철학에서 나온 성과라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독일 ‘iF’, 미국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수상하고 있다.
본상을 차지한 한국타이어의 ‘웨더플렉스 GT(Weatherflex GT)’는 사계절 전천후 성능과 긴 마일리지를 동시에 제공하는 차세대 올웨더(All-Weather) 타이어다.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 마크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를 획득해 눈길과 빙판, 젖은 노면 등 겨울철 노면에서도 일관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Tread, 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에 적용된 활엽수 잎 형태의 비대칭 패턴과 침엽수에서 착안된 커프(Kerf, 타이어 패턴 중 얇은 홈) 등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모티브 디자인 설계로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신 컴파운드 기술 적용으로 우수한 내구성을 갖춰 최대 7만㎞의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를 제공한다. 주행 성능과 마일리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멀티 퍼포먼스(Multi Performance)도 특징이다. 소음 저감 그루브 설계와 직관적인 사이드월 디자인 등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 혁신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 한국앤컴퍼니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 한국·금호·넥센 '타이어 3사', 1분기 수익성 주춤···美 공급가 올린다
-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5라운드 '포르투갈 랠리' 개최
- 한국앤컴퍼니 조현범의 '모빌리티 리더십'···"타이어를 넘어 생태계를 설계하다"
- 한국타이어, 사우디 리그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 공식 스폰서십 체결
- '시대의 경고' 한국앤컴퍼니 조현범 구속···경영은 권한 아닌 책임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한국 상하이 E-PRIX' 성료
- 한국타이어, 삼성 라이온즈파크서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진행
- 수평 소통이 미래다···한온시스템 '프로액티브 콘서트' 성료
- 한국앤컴퍼니그룹,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