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재시 CEO / 사진=아마존
앤디 재시 CEO / 사진=아마존

아마존의 앤디 재시 최고경영자(CEO)는 17일(현지시간)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생성형 AI와 AI 기반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는 업무처리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며 "AI 사용으로 앞으로 몇 년 안에 회사 인력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수행하는 일부 직무에는 더 적은 인원이, 다른 유형의 직무에는 더 많은 인원이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재시 CEO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이 정확히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알기는 어렵다"며 "앞으로 몇 년 안에 회사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AI 사용으로 효율성을 얻게 됨에 따라 전체 사무직 인력이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직원들에게 AI 도구를 배우고 직접 실험해보라"며 "더 적은 인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해내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최근 생성형 AI 도구들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AI가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할 시기가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마존은 음성 비서 알렉사에 생성형 AI를 탑재한 알렉사+를 내놓았다. 또한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 부문에서 판매하는 개발자 및 기업용 AI 도구도 제공하고 있다. 사내에서도 재고 배치, 고객 서비스, 제품 목록 등에 AI 도구를 사용 중이다.

 

키워드
#아마존 #AI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