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춰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주류 시장 저도화 트랜드에 맞춰 4년여 만에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춘다고 10일 밝혔다.
주류 소비가 코로나 펜데믹을 거치면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자연스럽게 음주횟수 감소, 저도주 선호로 이어졌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2023년도 국내 희석식 소주 출고량은 84만4250㎘로 전년대비 약 2.0% 감소했다.
코로나 펜데믹 이전인 2019년의 출고량 91만5596㎘와 비교해보면 약 7.8%가 감소했다.
같은 기간 동안 전체 주류의 출고량은 각각 1.0%, 4.1% 감소해 희석식 소주의 감소폭이 매우 컸다.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주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의 관심에 맞춰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06년 2월 출시 이후, 부드러운 소주의 대명사로 자리잡아온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이라는 속성을 더욱 강화하며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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