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 POS 등 광복 80주년 기념 영상 송출
광복절 당일 태극기 띄워 국기 게양 관심 제고
인기 도시락 8종 태극기 도시락으로 지정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편의점 CU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함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알리고 독립운동가 후손에 기부를 위한 ‘태극기 도시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CU가 행정안전부와 마련한 이번 광복절 캠페인은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되새기고, 일상 속 자연스러운 태극기 노출을 통해 국가기념일 국기 게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CU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1만 8600여 개의 CU 오프라인 점포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동시 전개한다.
CU는 전국 매장 내 POS 화면,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광복 80주년 기념 영상을 지속 송출하고, 광복절 당일에는 화면에 태극기를 띄워 광복절과 국기 게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또 CU의 대표 인기 도시락 8종을 태극기 도시락으로 지정해 해당 도시락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구철성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기부하는 ‘광복절 태극기 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한다.
태극기 도시락에는 연해주를 비롯해 러시아에서 활동했던 독립운동가 구철성 선생을 소개하고 도시락 할인 쿠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 홍보물이 부착됐다.
도시락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카자흐스탄에 거주 중인 구철성 선생의 후손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해 사용되고, 오는 9월 중 카자흐스탄 CU를 통해 직접 전달된다.
박종성 BGF리테일 CX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소비가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라는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애국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