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네오위즈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5년 2분기 매출이 1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2%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82%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128억원으로 전년 및 전분기 대비 각각 66%, 109% 상승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57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4%, 전분기 대비 58% 증가했다. 본편 ‘P의 거짓’에 이은 DLC ‘P의 거짓: 서곡’의 연속 흥행이 주효했다. DLC 출시에 따른 신규 이용자 유입이 본편의 판매량 증가로도 이어졌다.
지난 6월 기준 본편 및 DLC를 합산한 누적 판매량은 300만장을 넘어섰고, 매출 역시 전분기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났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도 ‘블루아카이브 콜라보 DLC’와 신규 DLC 'V 리버티 3'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440억원이다. 출시 2주년을 맞이한 ‘브라운더스트2’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 약 28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매출 역시 전 고점을 돌파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대만과 홍콩의 주요 앱 마켓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중화권 시장에서의 흥행도 힘을 보탰다. 다만 일부 매출이 다음 분기로 이연되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기타 매출은 85억원으로 광고 사업 부문의 매출 감소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 전분기 대비로는 17% 증가했다.
네오위즈 측은 "하반기 주력 IP 가치를 제고하고 이용자와의 접점을 다각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P의 거짓’은 8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이달의 무료 게임에 입점해 더 많은 팬들과 만난다.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PC/콘솔 신작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오는 8월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오프라인 공연을 개최하는 등 음악적 외연을 확대하며 IP 강화에 집중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부산 ‘일러스타 페스’, 일본 ‘코믹마켓’, 뉴욕 ‘애니메 NYC’ 등에 참여하며 팬덤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간다. 오는 8월 여름 2차 이벤트, 12월 2.5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12월에는 스팀 PC 버전 출시도 계획 중이다.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주력 인디게임을 앞세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킬 더 섀도우’ 3종이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일본 ‘비트서밋’과 중국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및 ‘코어블레이저 게임 페스트 2025’에 참여했으며, 8월에는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中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
- “주가 500% 폭등”···비트코인 사들인 상장사 어디?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대만·홍콩 매출 1위 기록
- 네이버, 2025년 2분기 영업이익 5216억원···전년比 10.3%↑
- CJ CGV, 2분기 영업익 17억원···전년比 92.3%↓
- 넷마블, 2분기 영업익 전분기보다 103%↑···"RF·세나리 성과"
- 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41.7%↑···"서울교육청 단말·렌탈 판매↑"
- 넷마블, 뱀파이어 컨셉 신작 '뱀피르' 인플루언서 대상 간담회 열어
-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누적 판매량 30만 돌파
- 네오위즈 ‘셰이프 오브 드림즈’, 누적 판매량 50만 장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