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5년 2분기 실적 /자료=넷마블 IR
넷마블 2025년 2분기 실적 /자료=넷마블 IR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넷마블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176억원 영업이익 101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103.4% 늘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8.2%, 영업이익은 9.1% 줄었다.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311억원(YoY -13.2%, QoQ 60.7%),  당기순이익 1602억원(YoY -1.3%, QoQ 99.8%)을 각각 기록했다.

올 상반기 누적 매출 1조3415억원, 영업이익 1508억원, EBITDA 2127억원, 당기순이익 2404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지만 EBITDA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31.2%, 57.7%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4737억원(2분기 전체 매출 대비 66%)으로 전 분기 대비 7.1%,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했다. 넷마블은 "한국 지역 매출 성장에 따른 상대적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2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35%, 한국 34%, 유럽 12%, 동남아 7%, 일본 6%, 기타 6% 순이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RPG 42%, 캐주얼 게임 33%, MMORPG 18%, 기타 7%다. 한국 지역 매출의 성장과 함께 RPG 매출 약진이 두드러졌다. 

넷마블 측은 "2분기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실적 온기 반영 및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출시 성과가 더해져 매출(QoQ 15%)과 영업이익(QoQ 103.4%) 모두 전 분기 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줬다"며 "단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출시에 따른 역기저효과로 매출(YoY -8.2%,), 영업이익(YoY -9.1%) 모두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2025년 2분기 게임 포트폴리오 /자료=넷마블 IR
넷마블 2025년 2분기 게임 포트폴리오 /자료=넷마블 IR

넷마블은 하반기에 ‘뱀피르’ 출시(8/26)를 시작으로 ‘킹 오브 파이터 AFK’와 ‘스톤에이지: 펫월드’ 그리고 ‘몬길: STAR DIVE’와 ‘프로젝트 SOL’,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 등 총 7종의 기대 신작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김병규 대표는 “상반기에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연이은 흥행과 비용 구조 개선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되며 외형과 수익성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반기는 신작 효과 및 글로벌 출시 게임을 통해 상반기 대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