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 부담, 편도족 증가세 지속돼 기획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세븐일레븐이 간편식 차별화 전략으로 동원F&B와 손잡고 ‘총동원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식 물가가 25% 폭등했고, 특히 김밥값은 38%, 햄버거는 35%, 짜장면은 34%나 급등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으로 외식 물가 부담이 극심해지면서 편의점 간편식이 든든한 한 끼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스타 셰프, 인플루언서, 한도초과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과 콘셉트 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이색 간편식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이번 간편식은 푸드 상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오늘의 덤!’ 프로모션과 함께 한다. 일반적으로 할인, 증정 등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상품 자체에 풍성함을 더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그릴리직화후랑크&제육도시락’, ‘더커진고추참치김치삼각김밥’, ‘그릴리직화소지지김밥’을 선보였다.
그릴리직화후랑크&제육도시락은 동원F&B의 대표 상품인 그릴리직화후랑크소시지와 슈레드 치즈를 올린 매콤달콤한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리챔, 동그랑땡, 만두 튀김 등 9가지의 반찬이 풍성하게 담겼다. 오늘의 덤!으로 오는 26일까지 그릴리직화후랑크소시지 한 조각이 추가로 더 들어간다.
더커진고추참치김치삼각김밥은 동원의 대표 참치인 고추참치를 활용했다. 고추참치와 새콤한 볶음김치를 적절히 배합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오늘의 덤!으로 리챔 반조각을 통째로 넣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외식 물가 부담으로 대안으로 편의점 간편식이 주목받고 있지만, 먹거리 채널의 다양화로 차별화 전략은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