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서 현대카드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2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경 삼성페이에서 현대카드 등록 및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는 약 2시간 40분 뒤인 8시 50분경 복구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 9시 22분경 관련 공지에서 “현대카드에서 조치가 완료돼 현재 정상 결제가 가능하다"며 "카드사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대카드 측에서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며 구체적인 원인은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삼성페이 목동 전산센터와 현대카드 간 연결된 회선 불안정으로 결제 및 등록이 원활치 않았다"며 현재 조치 완료됐다"고 말했다.
올해 삼성페이 결제 오류 발생은 지난 4월과 6월에 이어 세 번째다. 6월 초에는 3시간 30분가량 장애가 이어졌다. 당시 삼성전자는 일부 카드사와 전용선 네트워크에 문제 때문이라고 밝혔으나 추후 당국 조사 결과 삼성SDS 수원 데이터센터에서 일어난 방화벽 오류가 원인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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