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해킹 사고'를 당한 롯데카드가 24시간 전용 상담센터를 운영하는 등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응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전날인 2일부터 자사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전용 ARS 메뉴를 신설하고 관련 문의에 응대하고 있다.
또한 피해 예방을 위해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와 관련한 문의 대응을 위해 오후 10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 중이다.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쉽게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탈회의 경우 미결제 잔액, 잔여 포인트 안내 및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킹 사건으로 인한 신용카드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을 하기로 했다.
롯데카드 측은 "이번 침해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끼친 점에 깊이 사과드린다"라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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