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한시온 기자 | 한화생명이 지난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권혁웅·이경근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여해 AI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는 ‘AI DAYS 2025’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생명은 3가지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보험 본업 프로세스 중심 AI 서비스 혁신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한다는 LIFEPLUS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생활 전반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 개발 ▲임직원의 AI 이해도와 활용 능력 제고를 통해 금융 AI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보험 본업 프로세스 중심 AI 서비스’ 분야에서는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AI 기반의 실시간 고객 응대와 상담을 지원하는 ‘AICC(AI컨택센터)’와 지능형 상담 훈련 시스템 ‘AI STS(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 보험 상담에 필요한 보장 정보를 찾아주는 ‘FP 상품상담 AI’가 포함됐다. 이는 보험 핵심 업무 전반에 AI를 적용한 결과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현재 고객이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준비됐다.
한화생명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화생명은 보험을 넘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라이프솔루션 파트너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AI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동력”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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