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 시야 확장 지원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가 함께 한 청소년 진로 체험 캠페인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에서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가 함께 한 청소년 진로 체험 캠페인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에서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사진=아모레퍼시픽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아모레퍼시픽과 무신사가 함께 한 청소년 진로 체험 캠페인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됐다.

1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뷰티·패션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두 기업이 그동안 축적해온 사회공헌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프로그램에는 부산·경남 지역 중·고등학생 24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뷰티 디렉터와 패션 디렉터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기획·실현하는 프로젝트에 몰입했다. 2일간의 일정은 브랜드 기획 워크숍, 패션 스타일링·뷰티 메이크업 실습, 화보 촬영과 브랜드 발표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부산 편은 청소년들이 생활하는 도시의 경험과 정서를 브랜드 콘셉트에 반영하도록 설계해 단순 직무 체험을 넘어선 창작형 진로 콘텐츠로 차별화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밋유어드림은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전문성과 무신사의 패션·플랫폼 감각을 결합해 두 기업만이 줄 수 있는 통합적 경험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무신사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