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개관 20주년 기념 협업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제품 이미지./사진=오리온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제품 이미지./사진=오리온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오리온이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손잡고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보물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23일 선보였다. 제과 브랜드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협업해 문화유산을 제품에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업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2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방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여행 필수 구매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비쵸비를 통해 한국 대표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고자 한 것이다. 최근 박물관 굿즈 ‘뮷즈(MU:DS)’가 큰 호응을 얻는 가운데, 이번 에디션 역시 문화유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 패키지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호작도’를 비롯해 금동 반가사유상(국보 제78·83호),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국보 제95호), 경천사지 십층석탑(국보 제86호), 서봉총 금관(보물 제339호), 백자 달항아리(보물 제1437호), 일월 오봉도, 호족반 등 총 8종의 보물 이미지를 담아냈다. 독창적 디자인과 소장 가치로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은 오는 29일부터 롯데마트 서울역점, 명동 등 주요 관광 상권과 전국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비쵸비는 이미 지난해 전통 의상을 활용한 ‘코리아 에디션’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올해 8월까지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120% 성장하는 등 여행객들의 대표 기념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중한 보물들과 최근 가장 인기 높은 K스낵이 만난 만큼,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컬처 열풍을 발판 삼아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美)과 다채로운 맛(味)을 담아 글로벌 시장을 지속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