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지스타 2025서 팰월드 모바일 최초 공개/이미지=크래프톤
크래프톤 지스타 2025서 팰월드 모바일 최초 공개/이미지=크래프톤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원, 영업이익 3486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13억원(+21%), 242억원(+7.5%) 증가했다. 이로써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조4069억원, 영업이익 1조519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3분기 만에 누적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어선 건 창사 이래 최초다.

사업 부문별로는 ▲PC 3539억원 ▲모바일 4885억원 ▲콘솔 102억원 ▲기타 180억원이다. 

PC 플랫폼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하며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세웠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에스파(aespa)’와 ‘지드래곤(G-DRAGON)’, 프랑스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 ‘부가티(Bugatti)’ 등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이며, 화제성과 트래픽 상승세의 선순환을 이끈 것이 주효했다.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실적 하이라이트/이미지=크래프톤 IR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실적 하이라이트/이미지=크래프톤 IR

모바일 부문에서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트랜스포머’ 테마 모드, 성장형 스킨 X-Suit 등 콘텐츠 다각화와 강력한 라이브 서비스로 글로벌 유저의 큰 호응을 이끌며 성장을 견인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 역시 분기 매출 최대치를 새로 썼다. 인도 한정 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재미 요소를 선보이고, 서버 확장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이룬 성과다. 

기타 매출은 넵튠의 애드테크 부문 광고 실적이 반영되며 지난해 3분기 대비 131%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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