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오픈AI(OpenAI)는 자사 AI툴 챗GPT(ChatGPT)에 쇼핑 리서치(shopping research)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다고 25일 밝혔다.
쇼핑 리서치는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를 대신해 제품 조사를 해주는 챗GPT의 새로운 기능이다.
챗GPT에서 찾고 싶은 제품을 설명하면, 쇼핑 리서치 기능이 제품 탐색을 자연스러운 대화로 전환한다. 필요할 때 스마트한 추가 질문을 던지고, 인터넷 전반을 깊이 조사해 맞춤형 추천을 몇 분 안에 제공한다.
사용자는 스스로 여러 시간 동안 비교·검색하는 대신 주요 제품과 차이점, 장단점 등이 정리된 구매 가이드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챗GPT는 최신 정보를 가져온 뒤 출처를 표시한다.
챗GPT 무료, 플러스, 프로에 로그인한 모바일·웹 사용자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된다. 연말까지 거의 무제한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쇼핑 리서치는 챗GPT 펄스(Pulse, Pro 사용자 대상)에도 통합된다. 이전 대화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구매 가이드를 능동적으로 추천해준다.
구매를 원하는 경우 소매업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앞으로는 지원되는 판매처에 한해 즉시 결제를 통한 직접 구매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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