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앱 내 프로모션 및 1대 1 온·오프라인 컨설팅 진행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과 함께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9일 온라인 브랜드 육성사업(TOPS)의 1단계 진출 업주 300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모션과 컨설팅 지원을 시작한다고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TOPS사업의 일환이다. 배민은 TOPS사업의 전담기관인 한유원과 손잡고 TOPS 사업에 참여한 10개 플랫폼사 중 외식업 분야를 맡아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컨설팅, 브랜딩 등 단계별 육성을 맡는다.

배민은 우선 외식업 소상공인의 가게 매출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가게 별로 50만원 규모의 마케팅 혜택을 제공하며, 선정된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앱 내 노출도 확대한다. 지역별 주요 가게의 사연 등을 담은 콘텐츠로 소상공인들의 스토리텔링도 제공한다.

디지털 전환 및 매출 성장을 위한 1대1 온·오프라인 컨설팅도 진행한다. '가게 운영 효율화', '메뉴 경쟁력 강화', '마케팅 전략' 등 분야에서 업주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성과공유회를 통해 스타쉐프 특강과 우수 업주 사례도 공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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