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별 매출 구성비 1위는 주류
전월비 매출 상승률 1위는 보조배터리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5월 대학축제를 맞이한 서울/경기 지역 대학교 내 15개 점포의 실적을 살펴본 결과, 축제가 없던 지난 달 대비 축제 기간(5월 1~2주차) 매출이 최대 11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카테고리별 매출 구성비는 소주, 맥주 등 주류가 1위를 차지했으며, 술/담배 등을 제외한 전월비 매출 상승률은 보조배터리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장시간 휴대폰 충전이 어려운 대학축제 특성상 보조배터리가 가장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평소 학기 중과는 달리 일회용 수저/접시, 돗자리, 부탄가스 등 야외 행사에 필요한 축제 관련 상품의 매출 상승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대학축제 기간 대학교 내 점포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만큼 편의점업계에서는 해당 시기를 ‘5월의 대목’으로 여기고 있다. 이마트24는 5월 3~4주차 축제가 예정된 여러 점포에서도 높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5월 대학축제 기간 서울/경기 지역 대학교 내 15개 점포의 카테고리별 매출 구성비는 ▲주류(20%) ▲음료(19%) ▲과자 및 캔디/초콜릿(11%) ▲FF간편식(8%) ▲유제품(6%) 등 순서로 나타났다.

술과 담배 등을 제외한 전월 대비 매출 상승률은 ▲보조배터리 15배(1400%) ▲우산 14배(1300%) ▲숙취해소제 10배(900%) ▲생활용품 8배(700%) ▲얼음 6배(500%) 등 순으로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축제 기간 중 비가 왔던 날이 있어 우산의 매출 상승률이 2위를 차지했으며, 주류 매출에 비례해 숙취해소제의 매출 상승률도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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