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대표작 서브노티카(Subnautica)의 모바일 버전을 오는 7월 8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브노티카는 미지의 외계 해저 행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생존 탐험 게임이다. 이용자는 이 행성에 불시착한 생존자가 되어 깊은 심해를 탐사하고, 독특한 해양 생물과 조우하며, 자원을 수집하고 장비를 제작해가며 끝없는 심해 속 생존과 탈출을 도모하게 된다.
모바일 버전에는 원작의 모든 콘텐츠가 그대로 수록됐다. 다른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방대한 탐험과 생존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기존처럼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도 여전히 지원되지만,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터치 기반 조작 시스템을 더해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어도 몰입도 높은 게임 경험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 출시는 2014년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맥OS,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돼 온 서브노티카 시리즈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서브노티카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약 18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번 모바일 플랫폼 확장 역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서브노티카의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언노운 월즈는 프랑스의 게임사 플레이디지어스(Playdigious)와 협업해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테드 길(Ted Gill) 언노운 월즈 대표는 “이제 PC나 콘솔이 없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도 서브노티카의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뿐만 아니라 기존의 서브노티카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된 점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은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정가 대비 10%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된다.
- 오픈AI, 한국법인 공식 설립···"대한민국 챗GPT 이용률 매우 높아"
-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강연
- [현장] '모배 7주년 생일 파티', '배그'를 현실로 소환하다
- 1분기 게임사 매출 NK 독주 '여전'···크래프톤 영업이익 1위
- 게임업계 연봉 1위 '넥슨 네오플'···'던파' 흥행으로 평균 2억2천만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TS 쿠킹온 스토브 : 타이니탄 레스토랑’ 출시
- 컴투스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 글로벌 서비스 시작
- 크래프톤, LLM 기반 게임 AI 평가 벤치마크 ‘Orak’ 공개
- 언노운 월즈, ‘서브노티카’ 모바일로 정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