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고객 중심 조직 체계 구축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본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개인그룹과 기업그룹 일부 부서를 고객 수요와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고객 중심으로 재편했다.
우리은행은 개인고객 상품개발과 마케팅 조직을 '개인상품마케팅부'로, 기업고객 영업전략과 상품개발 조직을 '기업영업전략부'로 통합했다. 기업고객의 자금·외환 '원스톱' 지원 강화를 위해 '외환사업본부'를 기업그룹에 새롭게 배치했다고도 설명했다.
또한, '소호사업부'를 신설해 소호(소규모 사업) 전용상품 출시와 경영 컨설팅을 전담하도록 했다.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디지털영업그룹'을 신설하고, ▲WON뱅킹사업부 ▲플랫폼사업부 ▲WON모바일사업부 등을 배치했다.
기존 'AI플랫폼부'를 'AI전략센터'로 확대 개편했고, HR그룹 산하에 'TECH인사부'를 신설해 IT·디지털 개발 역량 확충과 생산성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업그룹 산하에 '기업시너지팀'을 신설해 기업고객과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해, 중소·소상공인을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의 강점인 기업금융을 더욱 성장시키고 디지털과 AI 기반의 지속 가능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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