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2025서 폴더블폰 신작 공개

| 스마트에프엔 = 양대규 기자 |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신작인 '갤럭시 Z 플립 7'과 '갤럭시 Z 폴드 7'을 9일 밤 11시 전 세계에 공개한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현지 시간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오후 11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25'을 개최한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 동시 생중계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언팩에는 갤럭시 Z 플립 7, Z 폴드 7이 공개되며 Z 플립 FE(팬에디션),  갤럭시 워치 8 기본 모델,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모델도 함께 공개될 전망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폴드 신제품에 대해 역대 제품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춰 갤럭시 S시리즈 '울트라'에 준하는 성능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업계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Z 폴드 7은 접었을 때 기준 두께 8.9㎜, 8인치 디스플레이, 무게 215g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언팩에서는 폴더블폰 시리즈 최초 보급형 제품인 플립 FE도 출시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 등에 FE 모델을 출시한 바 있다. 기존 모델 대비 사양을 다소 낮춰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언팩에서 건강 관리 기능이 향상된 워치 등 스마트폰 외 제품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4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 중인 신제품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참여자가 14일 만에 16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