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판매자 1000여 명 온·오프라인 참여
상세페이지 전략, 명절 시즌 인사이트 등 실무 중심 세션 운영

| 스마트에프엔 = 김선주 기자 | 쿠팡이 지난 24일 중소상공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전략과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쿠팡 애즈콘’ 설명회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프라인 참석자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포함해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중소상공인이 소비자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명절 시즌을 앞두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신규 고객 확보 전략 ▲멀티채널 확장 방안 ▲상세페이지 개선을 통한 고객편의 증대 방안 ▲추석 시즌 판매 전략 등 실무 적용이 가능한 트랙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쿠팡 DA(디지털 애널리스트)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쿠팡 라운지’에서는 중소상공인들이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 운영 방향을 점검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현장에 참석한 중소상공인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낚시용품·가구 보수제를 제조·OEM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클라우드8은 쿠팡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남희 클라우드8 실장은 “커머스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즌 준비와 운영 전략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판매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설명회를 개최해 중소상공인들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